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자주하는 질문

  1.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면 자격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소득이 있는 만 20세 이상인 개인으로, 현재 아파트, 연립/다세대/단독주택, 오피스텔 등을 소유하고 있거나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매매 계약을 체결한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 단, 재건축 사업 및 리모델링 진행 예정인 경우, 가압류 등 부적절한 등기가 되어있는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2. 대출신청 후 대출금 입금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소요시간은 개별 고객님의 대출심사 진행상황에 따라 각기 다르나, 빠를 경우 대출신청 후 2영업일 내 입금도 가능합니다.

  3. 금리와 한도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최저 3%대부터 시작하는 경제적인 금리와, 주택 시세의 최대 85%(사업자금에 한함) 한도로 대출 가능합니다.

  4. 상품 이용 시 거치기간 설정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대출 종류에 따라 1~5년까지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대출신청자와 주택 소유자가 꼭 일치해야 하나요?

    꼭 동일할 필요는 없으며, 가족 및 제3자의 담보 제공도 가능합니다.

  6. 중도상환 수수료는 꼭 내야 하나요?

    대출 약정 체결 시, 고객과 현대캐피탈은 서로 기한의 이익을 가지게 됩니다. 채권자인 현대캐피탈은 약정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약정기간 중 약정 조건을 위반한 경우가 아니면 고객에게 채무 상환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반면, 고객이 약정기간 중에 대출을 상환하게 되면 채권자의 기한 이익을 침해한 것이 되어 중도상환 수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다만, 현대캐피탈은 대출 확정일로부터 3년 이상 경과하였거나, 표준 여신거래 기본약관 제8조에서 정한 기한의 이익 상실 등으로 현대캐피탈이 기한 전에 대출금을 회수하거나 또는 대출신청인이 사망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중도상환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약관 또는 신청서 참고)